주식공부하는남자

반응형

 현재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전쟁을 준비 중인 상태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사항인데요. 특히 금 및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는 등 주식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죠. 대부분의 종목들은 주가가 빠지고 있는 상태이지만, 반사적으로 주가가 오르는 종목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천연가스 관련주인 지에스이나 국제 유가와 관련된 중앙에너비스 등이죠. 따라서 원자재 관련 테마 안에서 순환매가 돌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추천 테마는 바로 구리 관련주입니다. 최근 구리와 관련된 뉴스도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구리 재고가 고갈되고 있다거나 구리 가격이 3월 이후로 폭등할 것이라는 예측 등 말이죠. 구리뿐만 아니라 다른 금속들의 인플레이션에 관한 이야기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데요. 인플레이션은 현재 40년 이후 최악이라고 하며, 주요 상품거래소의 구리 재고가 전 세계 일주일 사용분만 남았다는 기사와 함께 알루미늄, 가스, 커피 등의 품목도 품귀 상태라고 하죠. 미국의 연준은 금리를 7번까지 올릴 수도 있다고 전했고, 골드만삭스는 3월 이후 구리 가격 상승을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 임박 소식뿐 아니라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구리 혹은 다른 원자재들의 가격 급등이 부각을 받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구리 관련 테마도 유심히 지켜봐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원자재 관련 상승 사례

국제유가 관련주 > 중앙에너비스, 한국석유, 흥구석유

천연가스 관련주 > 지에스이, 대성에너지

 

 

그럼, 구리 관련주 TOP2를 뽑아볼까요?

 

 

 

 

이구산업

 

 

 첫 번째 종목은 이구산업입니다. 상한가는 아니지만, 벌써 높은 주가 상승을 보여주기 시작했는데요. 이구산업은 비철금속전문 제조업체로 연간 6만 톤의 생산능력을 갖췄으며, 국내 수요의 20% 이상을 공급 중인 기업입니다. 

 

 

 

대창

 

 

 다음 종목은 대창입니다. 이구산업 만큼의 상승은 보여주지 못했지만, 6%의 상승도 결코 낮은 수치는 아니죠. 대창은 구리 스크랩 업체이자 국내 1위의 황동봉 제조업체입니다. 

 

 

 

 

 코스피가 2700선을 아슬아슬하게 지키고 있는 와중에, 한 번씩 주목받는 테마는 계속 있었습니다. 천연가스 관련주가 급등했고, 국제유가 관련주가 급등했습니다. 중간에 곡물 관련주도 한 번 주목을 받았구요. 과거 대북주들이 돌아가며 상승을 했듯이, 이번에는 원자재 관련주들에 돌아가면서 수급이 몰리는 것이죠. 이러한 순환매적 관점에서 볼 때, 앞으로 구리, 알루미늄, 커피 등의 테마가 차례대로 부각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